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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by !@$%^ 2024.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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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홈택스 통해서 인터넷으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국세나 지방세는 의무적으로 잘 납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가끔 세금을 제대로 완납했는지 증명해야 하는 순간이 오기도 합니다

그럴 때 대처할 수 있는 발급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서는 세금 납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문서입니다

이 증명서는 세무 당국이 세금을 완납한 사람에게 발급하는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금융거래 :은행대출 주택구매 자동차 구매 등 금융 거래 시에 세금 납부 상태를 증명 목적으로 요구될 수 있습니다

사업등록 :회사를 설립하거나 사업을 시작할때 세금 납부 여부를 입증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nb

일부 공공 기관및 단체: 정부 기관 국가기관 일부 비영리 단체에서 서류제출 시 세금 완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 증명 서는 주로 국세청 또는 해당 지방 세무 당국에서 발급되며 개인 또는 기업의 세금 납세 기록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완납 증명의 발행 방법

납세 증명서란?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처남과 미납은 다릅니다 미납내역만을 확인하고 싶은 신 경우 과세관청에 유선으로 문의하시면 빠르게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


국세와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관할 세무서 또는 구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납 내역만 빨리 확인하고 싶다면 과세관청에 유선상 문의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가능하지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우선 국세완납증명서, 홈택스 등 인터넷 모바일로도 발급이 가능한지를 살펴보면 당연히 가능합니다 ​

국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려면 홈택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검색을 통해서 접속해 주십니다

인터넷에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택스에 로그인하신 후에 국세증명 사업자등록 세금 관련 신청/신고 보이실 겁니다

다음 납세증명서 (국세완납증명)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로그인 후에는 다양한 항목을 기입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인적사항은 로그인하셨다면 입력되어 있을 겁니다.

그럼 본인 정보가 맞는지만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입력해야 하는 것은 수령 방법과 신청 내용입니다.

주소와 주민등록번호를 공개할 것인지 체크해 주시고,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입력해 주세요
다음에 발급유형 사용목적 제출처를 기입하신 후 신청하시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국세지방세 완납증명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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